아시아나항공 주주대표소송

공지사항

23. 8. 18. 변론기일진행경과보고
    첨부파일 : 작성일: 2023.08.18 Hit: 508

아시아나항공 주주대표소송 사건(2018가합109524) 열네번째 변론기일이 2023. 8. 18. 오전 10 10 서울남부지방법원 본관 310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피고들의 행위에 따른 아시아나항공의 손해발생과 그 손해액을 주장하는 취지의 서면을 제출하고 이를 진술하였습니다. 한편, 피고 김수천은 자신은 본 소송에서 문제되는 '패키지딜'과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는 취지의 서면을 제출하고 이를 진술하였습니다.

 

피고들은, 본 재판을 신속하게 마무리하여 달라는 저희의 요청과는 달리 재차 형사사건 항소심 판결 결과를 보고 재판을 진행하길 원한다고 하였으며, 아시아나항공은 관련 형사사건 항소심 결과를 보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피고들이 일단 이번 아시아나항공의 손해 관련 주장에 대해서는 답변해 주기를 원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재판부는 일단 관련 형사사건 항소심 결과를 보기 위하여 추정하고, 변론재개 전에 피고가 아시아나항공의 주장에 대한 반박서면을 제출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변론기일은 관련 형사사건의 항소심 판결이 나온 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전글   -   23. 4. 14. 변론기일진행경과보고
다음글   -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