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1.15.) 논산지원에서 정국교의 차명재산 중 우리투자증권에 보유 중이던 금 85,125,038원에 대한 배당이 있었습니다. 이중 우리측에 배당된 금액은 총 27,933,265원입니다.
전체 금액 중 배당액이 적은 이유는 에이치앤티가 150억 정도를 가압류해 두어 이 부분에 따른 배당금 39,721,034원이 다시 법원에 공탁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에이치앤티가 정국교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는 이유로 가압류를 해 둔 것으로 보이나 향후 에이치앤티가 소송에서 승소하지 못할 경우 동 금액은 우리를 포함한 다른 채권자들에게 재배당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저희가 계속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 최근 법원에서 신한은행이 총 396,697,794원(차명예금 21억 중 나머지는 국세로 납부한 것으로 파악되는바 그 당부를 파악해서 다시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을 공탁했다는 통지를 받았습니다. 아직 배당기일이 지정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배당절차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 우리투자증권 관련 배당금은 지난 번 안내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금액이 소액이기에 향후 신한은행 예금에 대한 추가집행금과 함께 배분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